본문 바로가기
엔터 연예

현재 '우영우' 드라마 박은빈 오스카 수상 국뽕 유튜브 영상 속 진짜 소름끼치는 내용 (+조회수, 댓글, 반응)

by 아티브(Artive) 2022. 8. 17.
728x90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출연 중인 배우 박은빈이 미국 오스카를 수상했다는 이상한 가짜뉴스가 일부 '국뽕유튜브'를 통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앓고 있는 우영우라는 캐릭터가, 1년차 변호사로서 인생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인데요.

박은빈이 연기한 우영우 캐릭터는 신드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박은빈의 우영우 캐릭터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국뽕 유튜브의 박은빈 오스카 수상 영상은 선을 넘어도 지나치게 넘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 문제의 유튜브 채널은 '속보'를 붙인 제목으로 현재 박은빈이 드라마 우영우를 통해 오스카를 수상했다는 식의 영상을 올려놨는데요.


오스카는 영화 시상식이기 때문에 드라마는 아예 수상을 할 수가 없습니다. 명백한 가짜뉴스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유튜버는 대놓고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과거 오스카에서 수상소감을 했던 헐리우드 배우들의 장면을 자막으로 조작해 박은빈이 오스카 시상식장에서 폭행을 당했다는 얼토당토하지도 않은 이야기를 써놨는데요.

또한 오스카 측에서 박은빈의 오스카 수상을 박탈했다는 내용과 함께 보수적인 헐리우드 배우들이 박은빈의 오스카 수상을 반대하려고 박은빈에게 "서울로 돌아가라"고 소리쳤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습니다.


더 소름끼치는 것은 오스카 수상을 노리던 일본 연예계에서 로비를 통해 박은빈의 오스카 수상을 막으려고 했으며, 박은빈이 오스카를 수상하자 일본의 사주를 받은 헐리우드 배우가 박은빈을 때렸다는 말도 안되는 내용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전혀 상식적이지 않은 내용들입니다. 그 누구도 믿기 어려운 황당한 내용의 유튜브 영상이었지만, 현재 논란이 되어서인지 해당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박은빈 오스카 관련 가짜뉴스 영상의 조회수는 매우 높습니다.


적게는 8만, 많게는 2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해당 유튜버도 논란을 의식했는지 일부러 댓글 기능을 차단해뒀는데요.

박은빈 오스카 가짜뉴스 국뽕 유튜브 영상이 논란이 되자 많은 누리꾼들은 해당 유튜브 채널을 신고하고 '싫어요'를 누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배우 박은빈 측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진 측은 어떠한 입장도 내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