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나온 진짜 이유 (+뱀, 몇화)

by 아티브(Artive) 2023. 3. 15.
728x90

더 글로리 파트2 12화에 나오는 이사라 손명오 '야스' 장면이 배우 차주영의 최혜정 가슴 노출 연기만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매우 성적인 장면이고 이사라가 타락하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자극적인 장면이라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더 글로리 이사라 손명오 교회 성적인 관계를 맺는 씬이 주는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김은숙 작가와 안길호 감독이 노린 '숨겨진' 의미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더 글로리 파트2 이사라 손명오 야스 교회 장면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후 이사라 손명오 야스 성 행위 장면 '눈길'

 

더 글로리 파트2는 지난 3월 10일 금요일 오후 5시 공개되어 지금까지 회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3년 현재까지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 흥행과 화제몰이를 하는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더 글로리 시즌2는 9화부터 최종화인 16화까지 이어집니다. 매화마다 송혜교가 연기한 문동은이 박연진, 이사라, 최혜정, 전재준, 손명오 등 학폭 가해자 무리를 향해 가하는 통쾌한 복수와 그 과정이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주연 송혜교뿐만 아니라 학폭 가해자로 등장하는 배우들도 각자의 매력과 연기력을 뽐냈기에 더 글로리가 더 많은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2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이후 13화에 등장하는 배우 차주영이 연기한 최혜정 가슴 노출 연기가 여전히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지금, 최근에는 더 글로리 12화에 나오는 이사라 손명오 '야스' 장면이 눈길을 끕니다. 야스란 연인이 성적인 관계를 일컫는 말로, 교회에서 김히어라가 연기한 이사라와 배우 김건우가 연기한 손명오가 성적인 관계를 맺는 장면이 나옵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더 글로리 시즌2 12화 김히어라 연기한 이사라

 

극 중 이사라는 마약에 찌든 부잣집 목사 딸로 등장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의 재력과 권력으로 하고 싶은 것은 마음대로 해왔던 이사라는 마약 역시 수 년 동안 들키지 않고 마음껏 했습니다. 마약 공급책은 손명오였습니다. 손명오는 돈을 받고 이사라에게 약을 바치는 일을 했고, 이 때문에 손명오가 사라졌을 때 이사라가 약을 구하지 못해 완전히 타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던 것입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약에 취한 장면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장면이 보여주는 실제 의미

 

마약 중독자였기에 이사라는 문동은의 복수가 시작된 후에도 제대로된 판단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더욱 타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 절정이 바로 더 글로리 12화 교회 장면입니다. 문동은의 계획으로 많은 사람이 보는 앞에서 대놓고 마약에 취한 모습을 보여준 이사라. 하지만 그는 이성을 잃은 상태였기에 교회 중간에 누워 뱀을 봤고, 그 뱀이 손명오로 변하면서 두 사람은 '입'을 이용한 성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손명오가 "기억해"라고 말하자 이사라는 초점 풀린 눈으로 손명오에게 기어오더니 그의 바지를 내리고 그 행위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당시에는 이사라의 환상이었지만, 이사라 손명오가 실제 성적인 관계를 맺었다는 것은 이후 손명오 장례식 장면에서 드러납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더 글로리 배우 김건우 연기한 손명오

 

하지만 이사라 손명오 장면이 나오는 것은 단순히 성적인 장면을 넣기 위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가해자 무리는 문동은의 복수 과정에서 똘똘 뭉치기는커녕 서로 와해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겉보기에는 친구였지만 전혀 친구가 아니었고, 오히려 서로에 대한 증오가 있을 정도로 얄팍한 관계를 보여줬습니다. 가해자 무리는 대부분 '금수저' 집안이었지만 손명오는 대학을 가지 않은 고졸로 설정된 인물이고, 집안도 남들처럼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성인이 되어서도 손명오는 전재준과 이사라 밑에서 일하며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이사라 손명오 12화 장면

 

이사라는 교회에서 손명오와 그 행위를 왜 했을까

 

이사라가 손명오를 남자로 느낄 일은 없고, 손명오가 마약 문제로 이사라를 협박해도 이사라는 돈이 많고 자존심이 센 인물이라 성적인 관계까지 갈 일은 없습니다. 때문에 이사라 손명오 야스 장면은 그야말로 의미심장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사라가 손명오에게 성 행위를 한 것 자체가 이사라가 마약으로 최악의 모습을 보여줄 정도로 타락했고, 마약에 굴복했으며, 이사라의 최후와 결말이 상당히 끔찍할 것이라는 암시였던 것입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더 글로리 시즌2 12화 이사라 교회 장면

 

결국 그 장면이 나온 후 이사라는 이성을 완전히 잃고 최혜정의 목을 연필로 뚫어버려 현행범으로 체포됐습니다. 이사라 결말은 마약 혐의 및 살인 미수 혐의로 징역형에 처해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배우 김히어라가 연기한 이사라 교회

 

이사라 손명오 교회 장면에 등장하는 뱀, CG 아닌 실제

 

한편 이사라 손명오 성 행위 장면이 나오는 당시 뱀이 CG가 아닌 실제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사라를 연기한 배우 김히어라는 한 인터뷰에서 "누워있는데 뱀이 도착했다고 하더라. 저랑 연기할 뱀이라고 소개시켜줬다. 상자를 보니까 정말 큰 뱀이 있었다. 직접 만졌더니 기대면서 애교를 부렸다. 뱀과 대화를 나누다보니 연기할 때 저절로 쉭쉭 소리가 났다"라고 밝혔습니다.

 

더 글로리 파트2 12화 이사라 손명오 교회 야스 장면 의미 뱀
이사라 더 글로리 12화 뱀

 

해당 장면은 당연히 CG라고 사람들은 생각했지만 놀랍게도 연기 경력이 있는 훈련된 뱀이었던 것입니다. 해당 뱀은 이사라 손명오 교회 장면에서 약에 취한 이사라 옆을 지나가더니 손명오로 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