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끝년이 박가영 아나운서 연합뉴스 퇴사 후 엠장기획 방송 역대급 발언 (+나이, 인스타, 게임할가영)

by 아티브(Artive) 2023. 1. 21.
728x90

연합뉴스TV에서 활동하다가 최근 퇴사한 것으로 알려진 '끝년이' 박가영 아나운서가 엠장기획 프로그램 '거의 잡스럽다'에 출연해 엄청난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다룬 최근 엠장기획 거의 잡스럽다에 출연한 박가영 아나운서는 이날 방송에서 연합뉴스를 나왔다는 소식을 알렸는데요. 연합뉴스 소속일 때는 여러 뉴미디어와 팟캐스트에 출연할 때 본명을 쓰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게임할가영 박가영 아나운서 연합뉴스 퇴사 후 공개 저격
게임할가영 박가영 아나운서 연합뉴스 퇴사 후 공개 저격

끝년이 박가영 아나운서 연합뉴스 퇴사 후 욕설로 저격한 내용 (+엠장기획 거의 잡스럽다)

 

박가영 아나운서의 나이는 1988년생으로 올해 35세이며, 연합뉴스TV 출신이었지만 2022년 10월 퇴사했다고 합니다. 현재 웹소설 작가로 데뷔했을 뿐만 아니라 리니지M을 방송하는 유튜브 채널 '게임할가영'을 운영 중이기도 합니다. 평소 게임과 스포츠를 좋아하는 박가영 아나운서는 슬램덩크 마니아로도 알려져 더 퍼스트 슬램덩크 거의 잡스럽다 방송에 특별 출연했던 것입니다.

 

 

박가영 연합뉴스
박가영 연합뉴스

 

 

이날 방송에서 끝년이 박가영 아나운서는 마스크를 벗고 처음으로 엠장기획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연합뉴스 퇴사 소식을 밝히며 고삐 풀린 방송 텐션으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향한 강한 애정과 슬램덩크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를 향해 "배가본드나 빨리 내줬으면 좋겠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기도 했습니다.

 

 

끝년이 박가영 아나운서 엠장기획
끝년이 박가영 아나운서 엠장기획

 

 

무엇보다 엠장기획 MC장원을 향한 '공격'이 여전해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MC장원의 천적이 끝년이라는 말이 있었을 정도로, MC장원을 향한 재치 넘치는 공격이 인기였던 박가영 아나운서는 이날 방송에서도 거침없는 입담으로 MC장원을 난감하게 했습니다.

 

 

엠장기획 거의 잡스럽다
엠장기획 거의 잡스럽다

 


끝년이 박가영 아나운서는 연합뉴스TV 시절부터 엠장기획을 비롯한 여러 유튜브 방송과 팟캐스트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는데요. 연합뉴스 퇴사 후부터는 더욱 본격적으로 유튜브나 팟캐스트 등 뉴미디어 방송에서 활동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실제 팬들은 "이제 퇴사하고 자유의 몸이 되어서 고삐가 풀렸다" "유튜브에서 더 자주 봤으면 좋겠다" "진짜 뉴미디어에 딱 어울리는 사람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박가영 아나운서
박가영 아나운서

 

박가영 아나운서 웹소설 작가와 게임 유튜버 활동 (+리니지M 현질, 인스타)

한편 박가영 아나운서가 최근 웹툰, 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카카오페이지에 지난달 베타 서비스로 오픈한 '채팅소설'을 통해서인데요. 작품명은 '오늘의 뉴스를 내 맘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라고 합니다.

 

 

박가영 게임 유튜브 게임할가영
박가영 게임 유튜브 게임할가영

 

채팅소설 '오늘의 뉴스를 내 맘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는 아나운서 한민영이 화재사고에서 사망자를 부상자로 잘못 보도하는 실수를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그런데, 사망자가 살아나면서, 뉴스 보도를 할 때마다 민영이 원하는 대로 사건이 변하기 시작해 흥미를 유발합니다. 하루아침에 생긴 능력으로 명예와 부를 탄탄히 쌓아나가던 중 되돌릴 수 없는 보도 실수를 또 한 번 저지르면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카카오톡을 주고받듯 등장인물의 짧은 대화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채팅소설'은 스마트폰을 계속 터치해야 텍스트가 나오기 때문에 대화에 직접 참여하거나 게임을 하는 느낌을 주는데요. 실시간 대화처럼 이어져 짧은 시간 동안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 내용에 따라 움짤(움직이는 이미지), 내레이션, 음악이 어우러지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박가영 아나운서
박가영 아나운서

 

또한 박가영 아나운서는 리니지M '찐 사랑'을 보여주는 유저로서 유튜브 채널 '게임할가영'도 운영 중입니다. 보통 유튜브 게임 라이브 방송으로 시청자들, 혈맹(길드) 사람들과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매일 라이브 2시간 이상 리니지2M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점점 더 생방송 시청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여러 게임도 동시에 진행 중입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진행하다가 최근에는 피의서약이라는 게임도 라이브로 진행했습니다.

 

주력 게임 콘텐츠는 리니지M입니다. 박가영의 리니지M 사랑은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과거 한 방송에서 박가영은 리니지M에 많은 돈을 현질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그 액수가 매월 수 백 만원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과금 게임인 만큼 매월 돈을 투자하며 게임을 하고 있다고 당당히 밝힌 것입니다.

 

 

박가영 아나운서 SNS 인스타그램
박가영 아나운서 SNS 인스타그램

 

또한 박가영 아나운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는데요. 본인의 일상을 대부분 공유하고 있으며, 간혹 게임을 하는 사진을 SNS에 공개해 게임 유튜버다운 모습도 보여줍니다. 박가영 인스타그램 계정은 @sweetbear__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