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나폴리 김민재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상상 이상인 해외 반응 (+번역, 맨유 이적)

by 아티브(Artive) 2022. 10. 1.
728x90

유럽축구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이탈리아 나폴리로 이적한 김민재가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며 '역대급' 퍼포먼스를 스스로 입증 중인 가운데, 해외 반응이 생각보다 더 대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여기에 맨체스터 유나티이드(맨유) 이적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폴리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해외 반응 맨유 이적설까지
나폴리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김민재 나폴리 이적 후 활약이 역대급인 진짜 이유

 

김민재는 나폴리로 이적한 직후 못한 경기가 한번도 없었을 정도로, 적응기간 따위는 필요없는 대단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그에서만 2골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칼리두 쿨리발리의 대체자이지만 오히려 그보다 우수한 수비력을 보여주며 나폴리 무패 행진을 이끌고 있습니다.

 

후스코어드 등 축구 전문 사이트에서도 김민재 평점은 매주 리그 경기가 있을 때마다 '최고점'을 찍을 정도로 경기를 하면 할수록 명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9월 이달의 선수를 수상하며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나폴리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해외 반응 맨유 이적설까지
김민재 이달의 선수

 

 

김민재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해외 반응은?

 

이탈리아 세리에A 사무국은 30일(한국시간) "9월 이달의 선수상은 나폴리 수비수 김민재가 받게 됐다. 오는 1일에 열리는 나폴리-토리노 경기에 앞서 시상식이 열릴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김민재는 메리흐 데미랄(아탈란타), 테오 에르난데스(AC 밀란), 세르게이 밀린코비치 사비치(라치오), 로드리고 베캉(우디네세)을 제치고 상을 수상했습니다.

 

김민재 이달의 선수 수상이 더 위대한 이유는 김민재가 이번시즌이 세리에A 첫 시즌이라는 것이고, 세리에 무대 데뷔 2개월 만에 이룬 업적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김민재는 9월 세리에A 2경기에 출전해 완벽한 수비력을 보여줬습니다. 9월 4일 열린 라치오 원정 경기에서는 골을 기록했고, 지난 19일 열린 AC 밀란과의 경기에서는 올리비에 지루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하며 팀의 2-1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특히 경기 종료 직전 브라힘 디아즈의 헤더를 발로 막아내는 김민재의 모습에 밀란 레전드 말디니가 경악하기도 했습니다.

 

 

나폴리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해외 반응 맨유 이적설까지
나폴리 트위터

 

 

김민재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소식에 스페인 라리가 CEO 루이지 데 시에르보는 "나폴리에서 2개월 연속 이달의 선수가 나온 것은 놀라운 일이다. 두 명 모두 지난 여름에 이적한 선수들인데, 그만큼 영입을 잘했다는 이야기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세리에A 8월 이달의 선수는 나폴리의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탈리아 가제타 역시 "지금의 김민재라면, 쿨리발리와 그를 다시 바꿀 팬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라고 칭찬했습니다.

 

나폴리 역시 공식 SNS를 통해 김민재의 수상 소식을 전했는데, 해외 팬들 역시 엄청난 반응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나폴리 현지 팬들은 "김민재는 월드클래스 수비수가 될 것" "나폴리를 우승으로 이끌어줄 몬스터" "쿨리발리를 압도하는 실력" "절대 이적시켜서는 안되는 팀의 핵심 선수"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나폴리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해외 반응 맨유 이적설까지
이탈리아 가제타 김민재 해외 반응

 

 

김민재 나폴리 떠나 맨유 이적설까지 나온 상황

 

이적하자마자 이탈리아 내에서는 거의 최상의 평가를 받고 있는 김민재. 이적 2개월 만에 빅클럽 이적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 여름 김민재 맨유 이적이 가능하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영국 매체 '풋볼365'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김민재의 바이아웃(이적 보장 최소 이적료) 5000만 유로(약 700억원)를 지불하는 건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다"고 전했습니다.

 

 

나폴리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에A 9월 이달의 선수 수상 해외 반응 맨유 이적설까지
김민재 맨유 이적 루머



현지 보도를 종합하면 맨유의 에릭 텐 하흐 감독은 해리 매과이어를 대체할 새로운 수비수를 찾고 있는데, 가장 적합한 선수가 김민재가 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현재 김민재의 실력을 고려하면 해리 매과이어는 물론 맨유 라파엘 바란, 리산드로 마르티네즈와도 충분히 경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김민재가 나폴리에 대한 큰 애정을 가지고 있고, 나폴리 구단과 팬들 역시 김민재를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구단으로의 이적은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