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2' 박연진 복수 결말 예상 (+공개 시기, 송혜교, 정성일, 야스)

by 아티브(Artive) 2023. 1. 4.
728x90

지금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더 글로리'일 것입니다. 더 글로리는 송혜교가 연기한 문동은이라는 캐릭터가 학창 시절 자신을 괴롭힌 학폭 가해자들에게 성인이 되어 복수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드라마에는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송혜교를 필두로 임지연, 이도현, 염혜란, 신예은, 박성훈, 정성일, 김히어라, 차주영, 김건우 등 배우들이 출연해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특히 문동은을 괴롭히는 학폭 가해자 박연진,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을 연기한 배우들은 마치 실제 학폭 가해자와 같은 공포감을 느끼게 해주는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성인이 된 후에도 끊임없이 부적절한 인생을 사는 것으로 묘사돼, 초등 교사가 된 문동은의 복수를 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더 시원한 '사이다'스러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2 복수 결말 공개 시기 예상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2 복수 결말 공개 시기 예상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2 최종 결말 예상과 공개 시기 (+문동은, 박연진 복수)

더 글로리 파트1은 2022년 12월 3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습니다. 김은숙 작가의 극본가 안길호 감독의 연출이 빛나는 이번 작품은 총 16부작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시즌1은 8화까지만 공개됐으며, 2023년 3월 공개되는 더 글로리 파트2에 나머지 8화가 담길 예정입니다. 현재 더 글로리 시즌2는 3월 공개 예정이며, 대부분 넷플릭스 드라마처럼 금요일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고로 3월 17일 혹은 3월 24일이 가장 유력한 더 글로리 파트2 공개일로 보여집니다.

더 글로리 송혜교
더 글로리 송혜교

이에 따라 더 글로리 파트2의 결말과 스토리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파트1에서 송혜교가 연기한 문동은이 가장 핵심적인 복수 타깃인 박연진의 주변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 과정이 그려졌는데요. 박연진의 딸 초등학교 담임 선생님으로 부임한 문동은이 박연진과 그의 남편인 하도영(정성일 분), 그리고 박연진과 이른바 '야스'라고 불리는 잠자리를 한 전재준(박성훈 분) 등 주변 인물들을 한명 한명 만나며 복수를 기획했습니다.

'권선징악'의 흐름대로 결국 박연진을 향한 문동은의 복수는 성공할 것으로 보이는데, 여전히 파트1에서 회수되지 않은 떡밥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문동은에게 싼 값에 집을 임대해준 할머니 집주인과 손명오의 죽음과 범인, 박연진 남편 하도영의 선택 등 여전히 파트2에서 풀어가야 할 이야기가 많습니다.

더 글로리 등장인물
더 글로리 등장인물

누리꾼들은 특히 할머니 집주인과 문동은의 관계, 그리고 문동은을 사랑해 본인이 '칼춤을 추겠다'고 선언한 주여정이 '피해자 연대'를 결성해 박연진을 향한 복수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문동은에게 반값에 집을 임대해준 할머니가 알고보니 윤소희의 할머니였고, 문동은의 사연과 계획을 다 알고 그를 도운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특히 파트1에서 윤소희의 시신이 사라졌는데, 유족의 동의없이 시신을 옮길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윤소희의 할머니인 집주인이 행동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옵니다. 그도 그럴것이 윤소희의 엄마는 딸의 죽음 후 정상적인 삶을 살고 있지 못해 행동을 옮길 수 있는 유족이 딱히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문동은의 과거를 알고 있던 할머니가 문동은을 도와 박연진을 향한 복수를 하는 내용이 파트2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글로리 박연진 하도영
더 글로리 박연진 하도영

더 글로리 파트1 결말과 이어지는 파트2 복수극 예상

또한 파트1 마지막에 문동은의 집에 들어온 박연진을 남편 하도영이 마주하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하도영은 자신의 앞길에 방해가 되는 것들은 주저없이 버리는 냉혈한으로 보여집니다. 자신이 받은 고가의 술을 혹시 문제가 생길까봐 비서에게 주는 모습에서도 그러한 성격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미 하도영은 파트1에서 자신의 딸인 하예솔이 자신이 아닌 전재준과 박연진 사이에서 나온 딸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자신의 아내에게 큰 배신을 당했기 때문에, 결국 하도영 역시 문동은의 편에 서 박연진에게 복수를 하는 쪽으로 스토리가 흘러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파트1에서는 박연진이 이름에 'ㅇ'이 들어가는 사람과 상극이라는 점이 강조됐는데, 공교롭게도 하도영의 이름이 그렇습니다.

더 글로리 박연진 역할 배우 임지연
더 글로리 박연진 역할 배우 임지연


아울러 문동은을 좋아하는 '선배' 주여정은 사이코패스에게 아버지를 살해 당한 안타까운 사연이 있는데요. 그 역시 자신의 가족이 피해를 본 만큼 사이코패스를 향한 복수를 꿈꾸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가 문동은을 도와 복수를 도와주면서 자신만의 복수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더 글로리 배우들
더 글로리 배우들

파트1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손명오의 죽음일 수 있는데요. 손명오가 살해를 당하던 때 녹색 구두가 보였는데, 이는 박연진이 범인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파트1 중간 최혜정 역시 비슷한 구두가 있다는 점이 강조됐는데, 이를 빌미로 박연진이 최혜정에게 살인 누명을 씌울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이에 따라 평소 박연진에게 무시를 당해왔던 최혜정이 결국 문동은 편에 서서 박연진에게 복수를 하는 그림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